골프 라운딩 중에 생기는 일들

주어진 시간을 누리자.

라운드할 때 골퍼들이 가장 신경 쓰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진행 시간이다.

앞 팀과 조금만 떨어지기라도 하면 캐디가 눈치를 주기도 하고, 진행요원이 따라붙기도 한다.

성미가 급한 동반자를 만나기라도 하면 라운드 내내 가시방석이 따로 없다.  골퍼는 초보시절 쉴 새 없이 뛰어다니던 기억 때문에 필드에서 여전히 바쁘다.

하지만 이렇게 시간의 압박을 받는 라운드에서 공이 잘 맞을 리 없다.

잘 치다가도 ‘빨리 치라’는 누군가의 말 한마디는 플레이를 조급하게 만든다. 이미 죄인이 된 듯, 자책하는 생각들이 마음 한편에 자리 잡는다.

이러한 시간의 압박은 골퍼의 집중을 깨는 치명적인 방해 요소이다. epl중계

바쁜 행동이 습관이 된 골퍼들은 자신의 그런 태도가 골프 실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한다.

자신은 늘 왜 그렇게 바쁜지 의아할 뿐이다. 골프를 원래 바쁘게 움직여야 하는 스포츠로만 여기고 애당초 그런 태도를 바꾸지 못한다.

골퍼는 자신의 시간을 누릴 수 있어야 한다. 이동 시간에는 빠르게 움직이되 샷을 하는 시간만큼은 진행 걱정이나 타인 걱정에서 벗어나야 한다.

행여나 집중하는  시간에 누군가로부터 압박받는다면 반발할 수도 있어야 한다.

샷을 하는 시간은 온전히 나에게 주어진 시간이기 때문이다.

긍정적으로 대화하라.

언어는 심리상태와 정서 상태를 반영한 결과물로써 표현된다.

다시 말해 각자 살아온 환경은 각각 다른 자아상을 만들고 그것은 말할 때 어휘 선택에 영향을 미친다는 얘기다.

가령 말 한마디를 하더라도 부정적인 생각이 가득한 사람은 부정의 언어가 나오기 쉽고, 긍정적인 생각이 가득한 사람은 긍정의 언어가 나오기 쉽다.

골퍼 중에는 만족스럽지 않은 경기를 하고 난 후,  경기에 대한 핑계와 변명을 늘어놓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있다. 라이브중계 손오공티비

또한 푸념과 신세한탄 같은 말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은 굳이 자신의 미스 샷, 실패한 것만을 떠올리며 ‘도대체 뭐가 문제인가 ?’하며 힘들어 한다.

이들은 자신의 비관적인 이야기를 들어줄 상대를 찾으면서 자신과 비슷한 처지에 있는 사람들을 반긴다.

이들은 만남을 통해 서로의 감정에 공감하고 서로의 상황에 동조하며 서로의 고충에 맞장구 치며, 같은 마음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에 안도하며 그 순간 스스로를 위로한다.

경기를 하고 난 후 자신이 내뱉는 언어를 돌이켜보자.

혹시라도 부정의 언어가 많다면 자신의 심리 상태를 들여다보며 긍정의 대화를 다짐해 보자. 축구중계 손오공티비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